만화 아일랜드 다시보는 명작만화

만화 아일랜드 다시보는 명작만화

드라마 소개 드라마 는 CJEM의 OTT채널인 티빙TVING을 통해서 12월 30일금 파트16부작이 공개됩니다. 파트2는 2023년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니 약 200억이 넘는 제작비가 총 12부작 정도에 들어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일랜드는 엄밀히 말하면 웹툰 원작이 아닌 1997년부터 연재된 원작만화 1부를 기반으로 2부인 웹툰을 더해 각본이 쓰여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1990년대 만화방의 추억을 갖고 계신 남성분들이라면 아일랜드를 많게 접해 보셨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토리작가인 윤인완과 작화를 담경험한 만화가 양경일의 조합은 이후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호평을 받는 K콘텐츠의 선두에 섰던 작품 를 탄생시키기도 했습니다. 드라마 는 제주도를 배경으로 정체 모를 괴물들과 싸우는 퇴마사들의 스토리를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물로 1990년대 큰 인기를 끌었고 영화화되기도 했던 소설 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고된 있습니다.


드래곤볼의 탄생 배경과 비하인드 스토리
드래곤볼의 탄생 배경과 비하인드 스토리

드래곤볼의 탄생 배경과 비하인드 스토리

토리야마 아키라는 원래 디자인 회사를 다녔습니다. 그러다가 23살에 회사를 때려치우게 됩니다. 이유가 가관인데 아침 일찍 일어나기 힘들어서였죠.이 부분만 저랑 비슷한 듯 금오직 심각하게 쪼들린 토리야마는 소년 매거진 공모전 광고를 보고 우승 상금 50만 엔을 추구하기 위해 투고작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공모전을 목적으로 투고작을 그렸지만, 시간에 맞추지 못해 매주 투고작을 접수받는 소년 점프로 가졌갔다고 하죠.

만화를 그렸던 게 거의 처음이라 당연히 수상은 불발되었지만 데생이 뛰어나고 여러 가지의 구도를 사용해 1등상을 그렸다는 점과 효과음 이러한 것들을 영어로 표현한 센스가 뛰어났습니다.

이를 눈여겨본 토리시마 카즈히코 눈에 띄어 새로운 원고를 가져와 보라는 권유를 받게 되죠. 그 후로 1년간 500페이지 이상의 수많은 원고를 폐기경험한 뒤 1978년에 란 만화로 데뷔하게 됩니다.

아쉬운 점
아쉬운 점

아쉬운 점

하지만은 아일랜드는 신뢰하고 보는 스튜디오 드래곤이 연출과 CG를 만들어내 한국 오컬트 드라마 상 최고의 퀄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4화까지의 정염귀나 벤줄레의 CG는 원작과는 다르지만 적절하게 표현을 했다. 밤이나 비가 와야 CG의 표현이 자유로운데 숲을 이용하여 빠른 CG를 구현해 냈다.

현재 아일랜드를 관람하는 세대는 원작을 모르는 세대가 많습니다.. 사실 원작은 현재의 기준에서 보기엔 조금 시대상이 다르다고 해야 합니다.

대략 12세대는 차이가 날 것입니다. 하지만은 원작의 설정만 갖고 구성된 드라마로 고민하고 본다면 한국 최고의 오컬트 드라마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일랜드 인물 관계와 관람 포인트

정말 만화를 찢고 나온 듯한 포스터가 오픈 됐습니다. 인물들은 만화보다. 실물이 더 멋질 정도입니다. 그런데요 인물만 그렇습니다. 그것이 문제입니다. 요괴를 잡기 위한 주살승으로 키워져서 최강좌 전투력을 보유한 반은 김남길 배우가 맡았습니다. 사안은 초인적인 능력으로 손쉽게요괴를 해치우는 모습이 경이롭기는커녕 어색한 것에 있습니다. 원작에서의 반은 같은 편도 두려워할 공포의 대상인데 이 드라마에서의 반은 그냥 퇴마사일 뿐입니다.

김남길 배우는 전에 출연했던 열혈사제안 느낌이 나서 반의 진정한 공포를 그려내지는 못합니다. 교황청에서도 인정한 엑소시스트로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요한은 자신의 모국인 한국의 제주도로 파견을 옵니다. 그 역할은 말 그대로 만찢남인 차은우가 맡았습니다. 그런데요 그냥 멋진 사제를 보는 재미 빼고는 무엇도 없습니다.

드라마 의 관련주는?

기획과 제작에 스튜디오드래곤이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의 제작사가 스튜디오드래곤과 그 자회사인 화담픽쳐스라서 너무 심플하여 포스팅도 포기한 바 있는데, 최근에 대작 드라마중에서는 스튜디오드래곤이 발을 안 걸친 작품을 찾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당연히 의 핵심 관련주는 스튜디오드래곤이 되겠지만, 2조 6천억원이라는 시가총액과 10월 저점 대비하여 4분기 신작 드라마 라인업의 공개로 주가가 이미 일정 부분 반등한 흐름이라서 드라마가 대박이 나지 않는 이상 개미투자자들이 노려보는 강한 상승탄력을 보여주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의 모회사인 CJEM 게다가 관련주이지만 같은 이유로 언급만 하겠습니다. 의 제작사로는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와이랩 플렉스, 길스토리이엔티가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와이랩 플렉스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연관 FAQ 매번 묻는 질문

드래곤볼의 탄생 배경과 비하인드

토리야마 아키라는 원래 디자인 회사를 다녔습니다.

아쉬운 점

하지만은 아일랜드는 신뢰하고 보는 스튜디오 드래곤이 연출과 CG를 만들어내 한국 오컬트 드라마 상 최고의 퀄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인물 관계와 관람

정말 만화를 찢고 나온 듯한 포스터가 오픈 됐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