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종류 및 치료방법, 치료과정 제대로 알아봅시다
유방암 치료 과정은 아주 다양하며, 환자의 상태와 유방암의 종류, 전개과정 정도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사용됩니다.
유방암 치료
내 경우에는 나에게 이런저런 사진을 보여주시며 설명해 주셨지만 하나도 못 알아 들었다. 말도 어렵고, 뭘 물어봐야 할지도 모르겠고, 긴장되고 그 외 등등의 이유로 무슨 말인지는 모르겠지만 하여간 그래서 전절제 후 동시복원만 적어서 들고 나왔어요. 그리고 그저 의료진이 시키는 데로, 오라는 데로, 하라는 데로 했다. 항암도 종류가 많습니다.. 수술 전에 선항암을 하는 경우도 있고, 수술 후에 항암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약을 먹는 경우도 있고, 주사를 맞는 경우도 있습니다.
앉아서 한 시간 이내로 맞는 병원도 있고, 침대에 누워 맞는 병원도 있으며, 이박 삼일 입원해서 맞는 병원도 있습니다. 병원마다, 의료진마다, 그리고 내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내 경우에는 선항암을 했다. 선항암을 하는 주된 이유는 암의 크기를 줄이는 것입니다. 암의 크기를 줄이면 절제 부위가 작아지고, 그러면 몸에 무리도 훨씬 적게 간다.
2, 3차 병원
2차 병원 개인종합병원 2차 병원의 강점은 아무래도 접근성이 조금 쉬운 편입니다. 예약이 비교적 수월하고, 빠른 시간 안에 의료진을 만나고 치료를 시작할 있습니다. 3차 병원 대학병원 2차 병원에 비해 예약은 어렵지만 타과와의 연계가 가능해서 진료를 시작하기만 한다면 심적으로 불안감이 좀 덜합니다. 내 경우에 이미 한 병원에서 7명의 전문의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암의 종류와 기수에 따라 물론 많은 것이 달라지지만, 암 치료라는 게 그냥 수술하고 집에 가면 끝나는 문제가 아닙니다.
나의 경우에는 그렇다. 녹십자에서 검증해 준 내 자료들을 확인한 유방외과 의사 선생님이 를 지시하면 검사 일정을 받고 온몸체를 다. 검사합니다. MRI와 각종 CT, 피검사와 초음파, 각종 X레이 검사등이 하루에 이틀에 걸쳐 진행됩니다.
우선적으로 암이란, 신체 세포가 자체적으로 분열과 성장을 하고 사멸하는 과정에서, 유전적 요인이나 후천적 여러 가지 요인들에 의해 변이를 일으켜 과다하게 증식한 덩어리들 가운데, 천천히 성장하며 다른 부위로의 전이가 없는 양성 종양과, 빠른 성장과 주변 조직이나 다른 신체 부위로 퍼져 나가서 전개과정 정도에 따라 생명까지 위협하는 악성 종양이 있습니다. 이 중, 악성 종양을 일컬어 암이라고 합니다.
가슴이나 겨드랑이에 멍울이 만져지거나, 가슴이 모양이 달라 보인다거나, 진물이 나온다거나, 피가 보이거나 할 때 병원을 찾습니다. 혹은 건강검진에서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가는 동네 병원이 1차 병원입니다. 이 1차 병원에서 검사를 하고 의료진이 유방암을 의심하면 를 합니다. 내 경우에는 건강검진 시 유방암 의심 소견을 듣고 따로 영상의학과를 찾았습니다.
영상의학과에서 초음파로 판독 후 유방암이 의심되면 조직검사를 합니다.
조직검사 후에 검사 결과를 녹십자에서 판독하여 결과를 알려줍니다. 약 1주일 정도 걸린다. 유방암 판정을 받으면 자체적으로 저희가 개인종합병원이라고 언급하는 2차 병원이나, 대학병원이라고 언급하는 3차 병원에 예약을 잡거나, 검사한 병원에서 연계병원으로 검사와 진료 예약을 잡아줍니다. 1차 병원에서 챙겨주는 각종 제출 자료들을 받아 들고 큰 병원으로 넘어갑니다.
유방암 치료는??
유방암 수술 후 약물치유는 종양의 크기, 종양의 성질, 림프절 상태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보통 수술 후에는 암세포를 제거하고 종양의 재발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주로 환자들은 다음과 같은 약물치료를 받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유방암 치료
내 경우에는 나에게 이런저런 사진을 보여주시며 설명해 주셨지만 하나도 못 알아 들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3차 병원
2차 병원 개인종합병원 2차 병원의 강점은 아무래도 접근성이 조금 쉬운 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방암 치료는??
유방암 수술 후 약물치유는 종양의 크기, 종양의 성질, 림프절 상태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