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전동차 EV6 특징점, 기능 (안전장치 외) 및 보조금

기아전동차 EV6 특징점, 기능 (안전장치 외) 및 보조금

지난 3월 15일 오전 정규적으로 EV9 실차가 제14회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됬습니다. 장엄한 차체와 숭고한 디자인, 신기술 도입 및 500km 넘는 주행거리 등 많은 호평 일색입니다. 해당 행사는 3월 31일 금요일 4월 9일 일요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직접 보고 싶은 분들은 서두르세요 또한, 방문전 국내 최초 대형전동차 SUV인 EV9의 전반적인 정보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달 30일 고양 킨텍스에서 2023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EV9을 첫 공개 했습니다.

기아 관계자가 언급한 EV9의 가격은 7,000만 원 9,000만 원 대 수준에서 책정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전동차 보조금 지원 상한선이 8,500만 원 임을 감안했을 때 최고사양의 경우 보조금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만, 최소 50는 받을 수 있게 노력한다고 언급을 하였습니다.


EV9 자율주행
EV9 자율주행

EV9 자율주행

요새 기대가 되는 것은 상표 최초로 레벨 3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이 기능은 고성능 모델인 EV9 GT라인에 적용됩니다. 현대차그룹이 개발한 자율주행 레벨 3 기술인 하이웨이 드라이빙 파일럿은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운전자가 직접 운전대를 잡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앞 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최고 80kmh의 속도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2개의 라이다를 포함한 총 15개의 센서와 정밀지도, 통합제어기 등을 장착했습니다.

자율주행은 어느 것보다도 안전이 중요하기 때문에 코너주행과 고속도로 주행 시 얼마나 안정적으로 작동하는지가 관건입니다.

고급 인테리어 디자인
고급 인테리어 디자인

고급 인테리어 디자인

기아 니로 EV의 고급 인테리어 디자인은 매력적입니다. 차량 내부는 세련되고 현재적인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과 시트, 패널 등은 고급 소재로 제작되어 손쉽게 만져볼 수 있습니다. 모든 디테일이 신경 쓰여 쾌적한 운전 경험을 제공합니다. 기아 니로 EV의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간결한 디자인을 채택하며, 경제적이고 편리한 기능들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탑재된 각종 기술과 시스템은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내비게이션 시스템, 후방 카메라, 스마트 전자식 에어컨 등의 기능들은 운전 중에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기아 니로 EV의 고급 인테리어 디자인은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진행하여 갖췄습니다. 충분한 수납 공간과 편리한 조작장치들은 일상 생활에서의 용이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빛과 색의 조화로운 조명 시스템은 차량 내부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EV6 주행거리 및 성능

기아 ev6 롱레인지 2륜 19인치 모델 기준으로 1회 충전거리가 최대 475km라는 점이 아마 ev6를 선택하시는 분들의 최대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롱레인지 2륜 19인치 휠 기준 1회 충전 주행거리 475km 롱레인지 4륜 20인치 휠 기준 1회 충전 주행거리 403km 스탠다드 2륜 19인치 휠 기준 1회 충전 주행거리 370km 아이오닉5 2륜 19인치 모델의 경유 400km 초반발 충전거리가 나오는데 이에 비해 50km 이상 주행거리가 길어졌다는 혜택이 있고 테슬라와 비교해도 주행거리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아이오닉5에 배터리 크기가 커진 모델이 나온다고 하는데 지금까지 나온 아이오닉5 주행거리보다는 분명히 EV6의 주행거리가 깁니다.

EV9 성능과 디자인

EV9은 전동차 상표 최초로 벤치시트와 기본형, 릴렉션형, 스위블형 2인승 독립시트등 4가지 시트를 적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12.3인치 클러스터, 5인치 공조,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를 이은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도 탑재되었습니다. 시동 버튼이 통합된 칼럼 타입 전자식 변속레버와 히든 타입의 터치버튼으로 운전자의 간결한 조작을 돕게 끔 중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또한 가죽소재 사용의 단계적 축소를 진행하며 바이오 기반 재료의 사용을 늘리는 등 기아 브랜드의 지속가능한 디자인 계획을 담은 첫 모델이라고 합니다. 외관으로는 직선으로 표현한 다각형과 볼륨감이 느껴지게 디자인을 하였습니다. 전면부는 디지털 패턴 라이팅그릴, 스몰 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렘프, 스타맵 LED 주간주행등이 탑재됐고 후면부는 스타맵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로 전면부와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EV9 자율주행

요새 기대가 되는 것은 상표 최초로 레벨 3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급 인테리어 디자인

기아 니로 EV의 고급 인테리어 디자인은 매력적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V6 주행거리 및 성능

기아 ev6 롱레인지 2륜 19인치 모델 기준으로 1회 충전거리가 최대 475km라는 점이 아마 ev6를 선택하시는 분들의 최대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