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홀 날씨 정보 평균 날씨, 우기, 강수량, 강수 확률, 평균 온도, 평균 습도

보홀 날씨 인포 평균 날씨, 우기, 강수량, 강수 확률, 평균 온도, 평균 습도

홈쇼핑관광 더이상 해피콜 1주일 기다릴 필요 없습니다. 내가 가고싶은 날짜 마감으로 못가는 경우 필요 없습니다. 바로 확정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알림으로 부탁드립니다. 돌고래는 야생동물이기 때문에 투어 당일 상황에 따라 못 볼 수 있습니다.

고속 페리 이용 시 주의사항

출발 30분 전에는 체크인을 완료해야 해요. 페리 터미널에는 늦어도 1시간 전에 미리 도착하시는 것이 좋아요. 페리 터미널 이용 비용과 수화물 보관 비용이 추가로 들어요. 세부 터미널 이용 비용은 25페소, 보홀 터미널 이용 비용은 20페소이고, 수화물 보관 비용은 일반석의 경우 50페소입니다. 티켓 바우처는 반드시 인쇄해서 가져가야 해요. 티켓 바우처를 오션젯 카운터에서 실물 티켓으로 교환해야 해요. 페리터미널 비용을 내고 난 뒤 영수증을 티켓에 붙여주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해요. 영수증이 없으면 페리에 탑승할 수 없어요. 태풍 시즌에는 페리가 지연되거나 취소될 수 있어요. 9월부터 2월까지는 날씨 상황을 잘 확인하시고 휴가 있게 일정을 짜시는 것이 좋아요 이제 그럼 진지하게 3박 4일 코스를 소개하겠습니다.

오션젯 타고 세부로 이동

오션젯이 약간 늦게 도착했으나 빠르게 승객들이 탑승 후, 거의 정시에 출발했습니다. 배의 1층은 일반석이고, 2층이 바로 비즈니스석입니다. 큰 캐리어는 짐으로 부쳤기 때문에 작은 캐리어를 들고 2층으로 향했습니다. 배의 앞편에 빈 공간이 있어서 좌석 바로 앞이 아니어도 짐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일반석은 비좁기 때문에 짐으로 부치지만, 비즈니스석은 충분한 공간이 있는데도 큰 캐리어라고 하여 짐으로 부치게 하고 추가 요금을 받는 게 이해력이 가질 않네요. 표준의 좌석에 앉아서 앞을 보니 한글자막이 나오는 영화가 나오고 있습니다.

실내는 예상했던 대로 무척 추웠습니다. 저는 경량 패딩을 입었는데도 정말 추웠는데, 비즈니스석 안의 서양인들은 반팔을 입고 탔더라고요. 다시 시간을 돌릴 수 있다면야 두터운 담요도 하나 들고 탔을 것 같습니다. 그런 식으로 1시간 40분 후, 세부 항구에 도착했습니다.

세부 항구 Pier 1에서 숙소 이동

짐을 찾은 후 세부 시티에 예약해 둔 숙소로 이동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랩을 이용해보려고 했지만, 제가 갖고 온 유심은 데이터용이라 그런지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전날에 예약해둔 호텔에 픽업 요청을 해보았는데 가격이 고가의 것 같아서 항구에서 직접적으로 택시를 잡아보기로 했습니다. 항구를 시작하는 순간 정말 많은 호객이 붙잡습니다. 호객을 할수록당하고 싶지 않은 심리가 있죠. 캐리어를 끌고 항구에서 직선방향으로 약 500미터 정도 전짙은 것 같습니다.

호객이 뜸해질 때쯤 오른편에 졸리비가 보였고 이쯤에서 택시를 잡아보기로 했습니다. 지나가던 빈 택시가 잡혔고, 미터를 켜달라고 요청 후, 세부시티에 있는 퀘스트 호텔까지 150페소도 안 되는 금액에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보홀 찾아가는 법

보홀 섬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은 타그빌라란 공항이며 마닐라에서 필리핀 항공사들이 하나하나 운항하고 있고 시간은 한 시간 정도 소요가 되었으나, 최근에는 인천과 보홀을 바로 연결하는 직항편도 많게 생겨서 보홀 섬으로 바로 입국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세구 항구에서 배를 타고 타그빌라란 항구로 많게 들어가는데 오션젯, 위삼 등 대형 쾌속선들을 타고 2시간 정도 항해를 하면 도착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요금은 편도 기준 900페소 정도이며, 여기서 유념할 점은 코리아에서 세부 공항으로 들어가는 경우 직항편들의 세부 도착 시간이 자정에서 2시 사이라 주변 호텔이나 마사지 샵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아침에 세부 항구로 이동하여 배를 타고 들어가는 방식이 대개 일반적입니다.

타그빌라란 공항이나 타그빌라란 항구에서 리조트까지의 이동은 대개 리조트에서 차량을 제공해주어 비행기에서 내리거나 배에서 내리면 밖에서 기다리는 현지인의 차량을 타고 이동하면 됩니다.

WRAPUP

이번에는 필리핀의 아름다운 섬인 보홀의 평균 날씨와 강수량, 강수 확률, 평균 온도 및 습도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동남아의 휴양지는 맛있는 음식과 맑은 하늘색 아래 바다, 혹은 수영장에서 수영하고 휴식하기 위해 방문하는 곳이라고 들었습니다. 맑은 바다색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휴양지를 즐기시는 것도 좋지만 혹시나 동행자 중 더운 날씨에 민감하시거나 체력이 부족하신 노인분이 계시다면 위에 소개해드린 날씨 정보를 참고하셔서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관광 계획서 세우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어투트립이었습니다.

연관 FAQ 종종 묻는 질문

고속 페리 이용 시

출발 30분 전에는 체크인을 완료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