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유 단백질, 류신 단백질, 산양유 단백질 다른점

초유 단백질, 류신 단백질, 산양유 단백질 다른점

초유단백질, 몇 년 전부터 쇼에 나와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초유단백질이라고 해서 모두 다. 좋은 제품이 아니랍니다.


imgCaption0
HACCP 인증과 그 외 인증


HACCP 인증과 그 외 인증

해썹(HACCP: 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은 식품의 원료 생산부터 최종 소비자까지 전달되는 모든 과정에서 오염이나 위해요소가 섞이것은 것을 확인, 평가하는 관리 기준을 말합니다. 건강인 처지 기능 식품은 해썹(HACCP) 인증이 필수 사항이 아니기 때문 인증이 없거나 교환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인증을 받기 위한 절차와 기준이 있는 만큼 인증된 물건을 추천합니다.

해썹(HACCP) 외에도 다양한 식품 연관 인증이 있으며 기본적인 인증으로 GMP, ISO 등이 있습니다. 원료를 생산하는 업체에서도 여러 인증을 관리 평가받고 그 결과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상기 산양유 단백질 원료를 생산하는 각 사업체 웹사회 링크를 이용하면 입증 가능 합니다.

산양유 단백질 분말 종류

시중에 판매되는 산양유 단백질 분말도 MPI(Micellar casein protein isolate) , MBP(Milk basic protein) 두 종류로 분류되는데 특결과 중요한 기능이 다릅니다.

MPI, MBP는 기본적으로 단백질 보충제안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 단백질 보충제로써 모두 좋습니다. 다만 목적에 따라 효율이 변경되는 것으로 어느 것이 더 좋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산양유 단백질 먹는법

산양유 단백질 분말은 기본 용량부터 1회 섭취량까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적지않게 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식단으로 충분히 취식하지 못한 단백질을 보강하는 역할은 하는 것이기 때문 굳이 1회 섭취량을 따를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데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흡수되지도 않고 간과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 본인의 필요 단백중량에 맞춰 섭취하면 됩니다. 산양유만 먹을 경우 : 1회 섭취 시 단백질 중량을 20g 내외로 섭취 식사 혹은 별도의 단백질을 포함한 음식과 함께 먹을 경우 : 단백질 중량을 10g 이하로 사용 주의사항 : 단백질 중량(g)은 1회 섭취량과 다릅니다.

단백질 중량은 영양정보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산양유 단백질의 부작용

산양유 단백질은 일반적으로 안전합니다. 그런데 우유 알레르기나 소화에 어려움이 있는 인원은 섭취에 신경 써야 합니다. 산양유는 일반 우유(Cow milk)에 비해 적은 유당을 포함하고 단백질 분말을 만드는 과정에서 적지않게 제거됩니다. 그런데 유당 불내증이 있는 인원은 그 정도에 따라 신경 써야 합니다. 산양유는 영양학적으로 놀라운 음식이지만 비타민 B6, B12, 엽산이 부족합니다. 비타민 B6 : 헤모글로빈과 신경조직 생성을 도움 비타민 B12 : 신경물질과 적혈구 생산 및 유전물질 합성에 관여 엽산 : 헤모글로빈과 유전물질 합성에 관여하고 태아의 신경 발달에 중요한 역할 엽산은 비타민 B(비타민 B9)의 복합체로 산양유는 비타민 B군의 부족이 단점입니다.

원료에 따른 단백질 보충제 종류

단백질 보충제는 원료에 따라 크게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로 나뉩니다. 동물성 단백질은 유청(치즈를 생산할 때 생겨나는 부산물), 우유, 소고기, 계란 등에서 추출되어 식물성 단백질은 대두, 완두콩, 현미, 대마씨 등에서 추출하여 생산됩니다. 동물성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 9가지를 모두 포함하기 때문 동물성 단백질을 원료로 한 제품이 가장 적지않게 판매되어 있습니다. 다만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기 어려운 인원은 식물성 단백질을 먹을 수 있습니다.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기 어려운 인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물성 단백질인 산양유는 우유(Goat milk)를 원료로 그런데 일반 우유(Cow milk)보다. 유당 함량이 적기 때문 상대적으로 섭취가 편할 수 있습니다.

초유단백질 추천 제품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초유 단백질이라고 판매되어 있는 제품은 다소 (90%이상)이 심한 것은 1% 미만의 초유 함량, 많아도 2~3% 정도의 함량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이 정도의 함량 가지고도 ”초유”단백질이라고 이름을 붙여서 팔 수 있는 것이 참 대단하네요 느껴지네요. 제가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초유단백질을 먹는 것보다는 일반 단백질 파우더 중에서 유청단백이 적지않게 포함된 물건을 먹는 게 더 가성비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위 두 가지 제품은 스틱 형태로 되어 있어서 섭취하기가 편리해요. 거기다.

순수식품 제품은 미국산 초유분만 100%, 네덜란드 초유 분말 100%랍니다. 한 포당 2g인데 초유가 2000mg 들어 있기 때문 100% 초유단백질로만 구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어요. 별도의 단백파우더를 섞지 않은 정말 초유단백질로만 구성되어 있는 제품이랍니다.

연관 FAQ 항상 묻는 질문

HACCP 인증과 그 외 인증

해썹(HACCP: 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은 식품의 원료 생산부터 최종 소비자까지 전달되는 모든 과정에서 오염이나 위해요소가 섞이것은 것을 확인, 평가하는 관리 기준을 말합니다.

산양유 단백질 분말 종류

시중에 판매되는 산양유 단백질 분말도 MPI(Micellar casein protein isolate) , MBP(Milk basic protein) 두 종류로 분류되는데 특결과 중요한 기능이 다릅니다.

산양유 단백질 먹는법

산양유 단백질 분말은 기본 용량부터 1회 섭취량까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적지않게 납니다.

Leave a Comment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