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연말정산 관한 정보 2023 후기

주택담보대출 연말정산 관한 정보입니다

많은 전월세 분들이 ”월세”와 ”전세대출”부담이 이번 해 많이 증가하셨는데요, 오늘 꼭 이 포스팅으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으셔서 13월의 월급을 높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작년에는 코로나 현황 때문에, 연말정산에서 상겪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월세, 전월세대출 원리금 상환에 대해서는 작년과 큰 변화가 없습니다.

때문에 손쉽게소득공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 IBK주택담보대출
IBK기업은행 – IBK주택담보대출

 

이글을 보시기전에 클릭하셔서 확인해주세요

넷플릭스 계정공유
주택담보대출 연말정산
대환대출 이용방법
대출 갈아타기
신혼부부 전세대출
요양보호사 자격증
카카오 청년 전세 대출
버팀목전세자금 대출 요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국민연금 지역가입자 보험료
토스 비상금대출 이자
현대해상 고객센터
줌zoom pc버전 다운로드
다이어트 저녁식단
2023년 국민연금 반환일시금 대상
신한은행 쏠 환전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26주적금 만기 후기

 

IBK기업은행 – IBK주택담보대출

대출대상 – 주택(근린주택 포함)을 전액 담보로 제공하거나, 구입(경락자산 포함)하고자 하는 개인고객 대출한도 : 주택담보가액의 40~70%(지역별 상이) 대상 주택 :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 다가구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대출기간 : 최소 5년 ~ 최대 40년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 매월 이자는 납부하고, 계약 만기 시 대출원금 상환하는 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매월 원금과 이자의 합계액을 균등하게 상환하는 방법 – 거치식분할상환 : 대출실행일로부터 거치기간 동안은 매월 이자를 지급하고 잔여기간 동안은 매 1개월마다.

원리금(원금과 이자)을 균등분할상환하고 매월 상환일에 이자를 지급 하기로 합니다.

광주은행 - 아파트담보대출

 

광주은행 – 아파트담보대출

광주은행 – 아파트담보대출

대출대상 –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는 개인 대출한도 : 담보가액 + 지역별 최우선변제담보금 이내(MCI/MCG 가입하는 경우) 대상 주택 :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 다가구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대출기간 : 최소 1년 ~ 최대 40년 (상환방법에 따라 차등)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 매월 이자는 납부하고, 계약 만기 시 대출원금 상환하는 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매월 원금과 이자의 합계액을 균등하게 상환하는 방법 – 거치식분할상환 : 대출실행일로부터 거치기간 동안은 매월 이자를 지급하고 잔여기간 동안은 매 1개월마다.

원리금(원금과 이자)을 균등분할상환하고 매월 상환일에 이자를 지급 하기로 합니다.

주택마련예금 연말정산

 

주택마련예금 연말정산

주택마련예금 연말정산

납부하고 있는 청약통장에 관련해서 주택마련예금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총급여액이 7000만 원 이하 무주택 세대의 세대주가 주택마련저축을 납입한 경우 납입금액의 40%를 공제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월 10만 원씩 총 120만 원 청약저축을 한 경우 40%인 48만 원을, 월 20만 원씩 총 240만 원 청약저축을 한 경우 40%인 96만 원을 소득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청약예금통장 납입액 한도는 240만 원으로 40% 공제 금액은 최대 96만 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생활 첫 생활 최초 주택 구입자산 대출 이란?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상품은 정부지원 저리의 주택구입대출 상품입니다. 주택도시금융공사에서 주택도시 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는 대출입니다.

해당 대출은 실행하기 위해서는 일정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여러 조건 들 중에서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금” 은 디딤돌 대출을 실행할 수 있는 자격 중 한 가지 조건입니다. 해당 대출 대상과 구체적인 내용에 관하여 지금부터 틀림없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형 퇴직연금제도인 IRP는?

근로자가 퇴직하거나 직장을 옮길 때 받은 퇴직금을 자기 명의의 퇴직계좌에 적립하여 연금 등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든 제도입니다. IRP는 퇴직연금수령 개시연령에 도달하지 않더라도 그전에 받은 퇴직일시금을 개인형퇴직연금을 통하여 계속해서 적립 및 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인 사업장에서 개별 근로자의 동의를 받거나 근로자의 요구에 따라 IRP를 조정하는 경우 해당 근로자에 관하여 퇴직연금제도를 설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연말정산 주택담보대출 공제

주택구입을 구입한 경우 매달 지출되는 대출이자에 관하여 주택담보대출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기준시가 5억 원 이하 주택으로 구입한 주택에 저당권이 설정되어 있고 금융기관으로부터 차입한 장기주택저당차입금에 대한 이자상환액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5억 이하 – 15년 이상 공제한도 1800만 원 – 10년~14년 공제한도 300만 원 – 채무자와 소유자 동일 장기주택저당차입금 공제 기간과 한도는 15년 이상시 공제한도는 1800만 원이며 10년에서 14년은 300만 원입니다.

이 공제를 받으려면 주택소유권이전등기 혹은 보존등기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차입하고 장기주택저당차입금의 채무자가 해당 저당권이 설정된 주택의 소유자인 상황에 가능합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IBK기업은행

대출대상 주택(근린주택 포함)을 전액 담보로 제공하거나, 구입(경락자산 포함)하고자 하는 개인고객 대출한도 : 주택담보가액의 4070%(지역별 상이) 대상 주택 :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 다가구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대출기간 : 최소 5년 최대 40년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 매월 이자는 납부하고, 계약 만기 시 대출원금 상환하는 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매월 원금과 이자의 합계액을 균등하게 상환하는 방법 거치식분할상환 : 대출실행일로부터 거치기간 동안은 매월 이자를 지급하고 잔여기간 동안은 매 1개월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광주은행 아파트담보대출

대출대상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는 개인 대출한도 : 담보가액 + 지역별 최우선변제담보금 이내(MCIMCG 가입하는 경우) 대상 주택 :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 다가구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대출기간 : 최소 1년 최대 40년 (상환방법에 따라 차등)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 매월 이자는 납부하고, 계약 만기 시 대출원금 상환하는 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매월 원금과 이자의 합계액을 균등하게 상환하는 방법 거치식분할상환 : 대출실행일로부터 거치기간 동안은 매월 이자를 지급하고 잔여기간 동안은 매 1개월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택마련예금 연말정산

납부하고 있는 청약통장에 관련해서 주택마련예금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